O2O(Online to Offline)마케팅이란?

2021. 1. 6. 07:00잡학다식/기술 ㅣ 건강

728x90


O2O(Online to Offline)마케팅이란?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이란 뜻으로 모바일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매장의 마케팅방법이다.

이 마케팅은 위치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실제 매장근처에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의 마케팅보다는 효과가 훨씬 좋은 편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사례로는 배달음식 주문앱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이 있다.

국내 배달 음식 주문앱은 치킨과 피자, 보쌈 같은 동네 배달음식점들의 정보를 하나의 앱에 담아 위치기반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가까운 배달음식점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의 '윈도' 서비스나 데이트코스추천앱 '데이트팝' 등과 같은 서비스도 O2O 마케팅을 이용한 서비스이다.


728x90